카테고리 없음

파월이 지명되었는데, 내 미국 주식들은 왜 빠졌을까?

모란이피는정원 2021. 11. 23. 08:49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다시 지명이 되었다. 하지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재닛옐런 미 재무장관까지 인플레이션에 대해 우려를 표하면서 증시의 변동성이 확대되었다.

 

나는 이번에 돈 쓸 일이 생겨서 한국주식은 모두 처분을 했다.

 

미국 주식도 가지고 있었는데, 미국 주식은 수익이 재미있게 나고 있는 상태였고, 국장은 최근에

 

재미는 커녕 꼴보기 싫을 정도로 헤매고 있어서 그냥 약간의 손실을 보고서 정리를 했다.

 

이번에는 손실을 봤지만 그 전에 벌어놓은 게 있어서 전체로 따지면 플러스 수익률이라 그닥

 

속이 쓰리지는 않았다. 오히려 후련했다는 느낌이 정확하다.

 

그런데, 왜 나는 파월이 연임을 하면 미주식이 괜찮을거라고 생각을 했을까?

 

파월이 연임 문제로 다른 사람들 입에 오르내릴 땐, 파월이 연임하면 오히려 주가에 좋을 거라고 한

 

것 같은데...

 

암튼...주식은 그 누구도 모른다. 신도 모른다. 그래서 주식은 매력적이다.

 

 

-자세한 보도 내용은 아래 주소 클릭^^

 

https://www.asiae.co.kr/article/2021112308172729709